미리 하는 MBc의 최대 업적

가카(閣下)가 가카(脚下)된 시대에 다시 가카(閣下)가 되고자 부지런히 삽질을 하였고, 당신이 삽질을 하면 할수록 우리 미래는 더 깊게 묻혔다. 정의사회구현으로 포장됐던 암울한 시절로 냅다 역주행을 하며 다시 돌아가 구세대에겐 혹독한 보충수업의 기회를, 신세대에겐 불행한 역사체험의 장을 마련하며 더는 내려갈 바닥이 없게 아주 깊이깊이 삽질을 했다. 그리하여 우리 시대를 더 이상 낮은 온도가 존재하지 않는 절대 영도로 만들었다.

MBc, 가카(閣下)가 되려고 국민을 궁민(窮民)으로 만들어 파묻은 한국산 피나투보 화산1이었다. 앞으로 1000일 동안 반전은 없다. 절대 영도의 시대니까.


  1. 필리핀 루손 섬에 있는 피나투보 화산(Mt. Pinatubo)이 1991년 6월 폭발을 하였다. 화산 폭발로 말미암아 847명이 사망하였고, 25만여 명의 이재민이 생겼다. 화산재는 지상 30km까지 치솟았고, 1745미터이던 산이 화산 폭발 후 1485미터로 낮아졌다고 한다. 그 영향으로 2년 동안 지구 전체 기온이 섭씨 0.6도가 내려갔고 그 효과가 몇 해 동안 지속됐다. 당시 언론은 네덜란드를 비롯한 서유럽 일대에서 새빨간 노을의 장관이 펼쳐진 바 있다고 전했다. 피나투보 화산 폭발은 20세기 최대의 화산 폭발이자 재앙이었다.

Comments